하루 1앱
하루 한개 앱 리뷰
다이어리 어플이 이렇게 감성적이여도 되는 것인가? '하루저장' 어플 리뷰:: 몽키툔


 

 

 

 

해피유희열!!!!!!!!!!!!!!!!!!

 

 

아이쿠!

 

 

 

 

한살 더 먹으신 우리 독자분들!!!!

맙쇼샤 맙쇼샤~

 

괜찮아요 같이 늙어가는 처지에 ㅎㅎㅎㅎ

 

자 마음도 싱숭생숭하니 원래 한살더먹는날엔 다이어리사서 글쓰는거 아닌가요???

 

아니야? 나만그래?? ㅋㅋㅋㅋ

(매년 다이어리만 주구장창 사대는 몽키툔이올시다)

 

그런데 올해는 몽키툔 지갑이 몹시 얇은관계로.........

요즘 다이어리 가격알아보니

좀 쓸만하다 하는거는 만원넘고 헝헝

이쁜거는 이만원넘고 헝헝

 

자 그래서 가난한 몽키툔이 찾은 방법 ㅋㅋㅋ

어플을 쓰쟛!

천원이면 감성돋는 다이어리를 쓸수있더라구요!!! 지져스!!!

 

 

 

(다운로드는 로고 클릭)

바로 구글 플레이에 '하루저장'어플입니다

 

가격도 저렴하니 감성돋아욥

새해를 맞이하여 몽키툔이 깔아보았습니다.

 새해에 해야 할 일이나,

목표 다짐 같은걸 쓰면 좋겠지요??

 

매일 한문장씩이라도 쓰리라 다짐하고 써봤는데욥

 

처음 어플을 실행하면 이렇게 기본테마와 기본 폰트가 적용되어있는 화면을 볼수있으신데요!

 

 

 

 

 

 

이때 메인화면에 맨 왼족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시면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테마와 폰트, 폰트크기, 비밀번호 등을 설정하시면 됩니닷

 

 

 

 

 

저는 개인적으로 밤하늘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별자리 테마를 고르고~ 언어는 영어로 하는게 더 이뻐서.. 영어로합니닷

그리고 다양한 폰트가준비되어있는데요

여기서 서울 한강 정체 고르고!

폰트사이즈는 2단계로 합니다

 

여기보시면 백업도 가능하네요 ㅋㅋㅋ

 

백업은 구글드라이브로 백업하고

복원하면 구글드라이브에 넣어놨던 백업본을 복원시켜준답니다

복원할일은 많이없지만 백업은 자주하면 좋겠죠?

 

제가 백업해봤더니 엑셀파일로 저장되어 나중에 한눈에 보기 편했답니다.

 

 

 

 

 

자 이렇게 테마가 다 적용이 되었구요!

 

이제 글을 써볼까요?

 

아래에 +버튼을 눌러주시면 글쓸수 있는 화면이 뜹니당

 

 

 

 

 

자 뜬 화면에서 글을 쓰고!

 

사진도 첨부하고!

시간버튼을 누르면 현재시간이 글에 적혀진답니다

그리고 아래에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첨부할수있답니다.

 

 

 

 

아! 다른날은 어떻게쓰냐?

 

위에 날짜가 표시된 영문 또는 한글을 누르시면 아래와같이 날짜 선택창이 뜹니다.

 

 

 

 

계속해서 글을 써볼까요?

 

자 감성돋는 사진도 찾아서 넣어볼까요??

자 사진을 넣었으면 이제 제가 이 어플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작업을 해보겠어요

흐흐흐흐흐흐

 

 

 

 

 

 

자 올린 사진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사진업로드(아까 하셨지요?)

사진보기(사진을 기냥 보여줍니다)

사진삭제(사진이 삭제되죵)

자자자ㅏ 이거에요 이거!

 

글과 사진 함께보기!

 

 

 

 

쫘좐

 

이런화면이 떠요!

뭔가 감성적인 스멜~

 

저는 여기서 저 연필 버튼이 뭔가 궁금해서 눌러봤슴다.

 

 

 

 

 

자 연필을 누르시면 글자색과 배경색 등을 설정할수있는 창이 뜨네욥?

 

여기서 저는 배경을 투명으로하고 글자를 흰색으로 하겠슴다

 

 

 

 

 

 

와우 약간 모씨  스멜나는것같기도하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간 신년카드같기도하네요

 

 

 

 

 

자 이렇게 만든거를 이제 공유해볼까요??

 

저의 오늘 일기를 감성돋게 뽑내고싶네요

 

 

 

 

갤러리에 저장을 누르면 아래의 왼쪽과 같이 정사각형의 이미지가 갤러리에 저장이 됩니다.

 

저는 인스타를 많이함으로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아래의 오른쪽과 같이 공유가 됩니당!

 

 

   

 

 

 

어때요? 참 감성돋죠???

저는 이 기능으로 신년카드나 생일축하 카드를 만드는것도 좋고~

나만의 명언을 적어서 공유하는 쪽으로 활용도 할수있겠네요

 

 

 

 

 

앞으로 테마나, 폰트가 좀더 많아지면 좋을것같습니다.

 

출시된지 얼마안된 따끈따끈한 어플!

찾아낸것도 용한데 이렇게 감성돋다니 ㅜㅜ

감격스럽네요

 

따끈따끈한 어플 누구보다 빨리 설치해서 2016년엔 감성돋는 사람이 되어봅시다!!

 

어때요 유용하셨나요??

 

다음엔 더욱 유용한 어플로 찾아오겠습니다~

행복한 연휴되십시용~

 

그럼 20000.

 

 



  Comments,     Trackbacks